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시와 공연] 리움(LEEUM)미술관에서 열리는 9월 전시들 알아보자

by ARO's 2024. 9. 21.
반응형

 

리움(LEEUM)미술관에서 열리는 9월 전시들 알아보자

예전에도 핫플레이스 요즘에도 핫플레이스인 한남동. 리움미술관은 한국 고유의 미를 담고 있는 전통미술과 생동하는 현대미술, 시대적 가치를 반영한 국제미술이 함께 공존하는 세계를 향한 열린 미술관이다. 리움미술관의 모토는 시대와 장르를 초월한 융합미술관으로 관객과 함께 향유하고 소통하는 문화적 공간이 되려고 한다. 한남동의 터줏대감 리움미술관에서 열리는 전시들을 알아보려고 한다. 

 

📍 LOCATION 리움미술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5길 60-16)

TIME 10: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 PARKING 무료 주차 가능 (미술관 이용고객 한해)

 


아니카 이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

 아니카 이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 아니카 이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 아니카 이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
아니카 이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 (출처 : 공식홈페이지)

 

'또 다른 진화가 있다, 그러나 이에는'를 타이틀로 지난 10여 년간 제작된 33점을 공개한다. 구작과 신작을 함께 전시해 작가의 전반적인 작업 세계와 최근 경향을 폭넓게 소개한다. 작가는 기술과 생물, 감각을 연결하는 실험적인 작업을 전개해 왔다. 특히 박테리아, 냄새, 튀긴 꽃처럼 유기적이고 일시적인 재료를 사용해 인간의 감정과 감각을 예민하게 포착하고, 이산과 여성주의 등 사회적 이슈를 담아낸 작업으로 세계 미술계의 주목을 받았다.

 

📆 DATE 2024.09.05~12.29

💰 PRICE 성인 12,000 / 청년,청소년 6,000 / 어린이 6,000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2024 아트스펙트럼 《드림 스크린》 (출처 : 공식홈페이지)

밀레니얼 이후 세대가 인터넷, 게임, 영화 등 ‘스크린’이라는 매개체를 통한 경험을 체화하면서 물리적인 세계에 대해 이전과는 다른 감각을 갖게 된 점을 그 출발점으로 삼는다. 전시 제목인 “드림 스크린”은 허구적이지만 보다 깊은 무의식의 영역을 드러내는 ‘꿈’과 직간접적인 경험을 중개하는 다종다양한 ‘스크린’을 합성한 표현이자, 스크린 너머로 떠오르는 환상이나 잔상을 의미하는 조어다. 거대 서사 혹은 선형적인 성장 신화가 더 이상 미래에 대한 뚜렷한 비전을 제시하지 못할 때, 새로운 세대가 매체를 경유한 경험과 파편적인 잔상으로부터 삶의 조건을 탐색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개척해 가는 다양한 경로를 볼 수 있는 전시이다. 

 

📆 DATE 2024.09.05~12.29

💰 PRICE 성인 12,000 / 청년,청소년 6,000 / 어린이 6,000


고미술 소장품전

고미술 소장품전 고미술 소장품전 고미술 소장품전
고미술 소장품전 (출처 : 공식홈페이지)

 

리움의 고미술 소장품은 도자기, 서화, 금속공예, 불교미술부터 목가구, 민화, 민속품, 전적에 이르기까지 한국 전통미술의 모든 분야가 있다. 특히 청자, 분청사기, 백자 등의 도자기류는 소장품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리움을 대표하는 명품들이라고 한다. 고서화 소장품은 겸재 정선과 단원 김홍도의 작품들을 비롯해, 불교미술품인 고려불화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회화 소장품의 백미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청동기시대부터 조선후기에 이르기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금속공예품, 한국 조각사에 명작으로 남을 만한 불상과 불구 등은 고미술 소장품 구성에 다채로움을 더해 주는 전시이다.


📆 DATE 상설전

💰 PRICE 무료


무료로 볼 수 있는 전시와 각 전시별로 예매 혹은 통합예매권도 있으니,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시원해진 가을날씨를 따라 전시 한번 다녀와보자.